[PRNewswire] 싱가포르, 생성형 인공 지능 테스트 툴킷 'Project Moonshot' 론칭

권영수 기자 승인 2024.06.03 18:47 의견 0
X
(PRNewsfoto/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 of Singapore)

[PRNewswire] 싱가포르, 생성형 인공 지능 테스트 툴킷 'Project Moonshot' 론칭

-- LLM 안전 및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테스트 툴킷 출시

싱가포르, 2024년 6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 Josephine Teo 싱가포르 정보통신부 장관이 사용하기 쉬운 테스트 툴킷인 AI Verify- Project Moonshot을 출시했다. 이 테스트 툴킷은 수많은 AI 기반 솔루션의 초석인 대규모 언어 모델(LLM) 사용과 관련된 보안 및 안전 문제를 해결할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레드티밍, 벤치마킹 및 기준 테스트를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에 통합한 세계 최초의 오픈 소스 도구인 이 툴킷은 AI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힘을 활용하려는 싱가포르의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다.

오픈 베타인 Project Moonshot의 목표는 기술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모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직관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도구가 유용하고 업계 요구 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DataRobot, IBM, Singtel, Temasek 등 여러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또한 Project Moonshot은 글로벌 테스트 표준을 향한 중요한 움직임의 일부이기도 하다. 선도적인 AI 테스트 기관인 AI Verify Foundation(AIVF)과 MLCommons는 공통 안전 벤치마크 제품군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 의향서(MOI)에 서명했다.

AI Verify Foundation, 1주년 기념

AI를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집단 전문성의 힘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VF가 ATxSG에서 1주년을 기념했다. 이 재단의 회원사는 120여 개로 두 배 늘었으며, Amazon Web Services(AWS)와 Dell이 새로운 프리미어 회원사로 합류했다. 또한 AI 테스트 툴링에서 생성형 AI를 위한 모델 AI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ISO 42001을 통한 AI Verify 매핑, MAS' Veritas 툴킷과 AI Verify의 통합 등 신뢰 강화 AI 안전 제품 개발로 영역을 확장했다.

동남아시아의 여성 기술 인력 육성

Teo 장관은 IMDA와 Boston Consulting Group(BCG)이 공동으로 작성한 보고서인 '동남아시아 내 기술 분야의 성별 격차 해소[https://www.bcg.com/publications/2024/closing-gender-gap-in-technology-in-southeast-asia ]'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4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보고서는 이 지역 전반에서 기술 분야의 여성 지원이 많은 진전을 이뤘지만, 기술직 및 리더십에서 여성 대표성을 제고하기 위해 더 많이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고 설명한다.

Teo 장관은 여성의 리더십 여정을 돕기 위해 멘토와 롤모델을 발굴하고 인정하는 SG Women in Tech (SGWIT) 운동인 '싱가포르 100대 여성 기술자' 목록, 경력 단절 후 기술직으로 보다 쉽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전문가들이 관련 수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TechSkills Accelerator(TeSA) 등 여러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술 분야의 여성을 육성하고 지원하겠다는 싱가포르의 약속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싱가포르가 동남아시아에서 기술 분야의 여성 대표성을 선도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의: atxsg.imda@omnicomprgroup.com

출처: Infocomm Media Development Authority of Singapore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 ⓒ 더리더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