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곁의 리더들> - 김민서 원장을 만나다 -

조병철 기자 승인 2024.07.23 13:44 | 최종 수정 2024.07.23 14:01 의견 0


김민서 원장은 반려견 토탈 센터 바우라움 서울숲점을 운영/관리 하고 있다

바우라움은 어떤 곳인지에 대해 묻자, 김 원장은 단순한 케어 시설이 아니라며, 조기 사회화가 중요한 퍼피 아이들부터 세심한 건강 관리가 필요한 시니어 친구들까지 전 연령의 반려견이 안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전문 복합 센터라고 설명했다. 특히 바우라움 서울숲캠퍼스 유치원은 도심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보호자와 아이들이 함께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교육하며 다양한 고민을 함께 소통하는 공동 양육의 장소라고 말했다.

바우라움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해 묻자, 김 원장은 반려견의 모든 케어가 가능한 토탈 센터라며 유치원, 데이케어, 호텔, 미용실, 동물병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문일답

보람이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많은 순간들이 기억에 남고 보람차지만, 그중에서도 첫 입학/입실 상담으로 처음 뵙는 보호자님들께서 걱정이 크실 텐데도 저희를 믿고 맡겨 주신 후 저희의 프로그램에 만족하셔서 다시 방문해 주시고 감사함을 표현해 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반려견 교육과 양육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역과 방법이 있으실까요?

반려견 교육이 발전하며 정말 다양한 방법과 영역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 내 아이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한 가지 교육 방법만 강압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아닌, 내 아이의 성향과 양육하는 환경에 따라 교육법은 변화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보호자님께서는 일상생활과 기본 케어를 병행하시면서 아이들의 교육까지 진행하시기에는 바쁘시다 보니, 보호자님과 함께 소통하며 아이들에게 맞는 교육법과 양육법을 알려드리고 실천하는 것이 교육기관으로서 바우라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반려견 유치원 경영직을 꿈꾸고 계신 분들에게 선배로서 드리고 싶은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반려견 유치원 경영/관리직을 꿈꾸고 있다면, 한 가지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는 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장의 크기와 관계없이 반려견 교육시설은 혼자만의 힘으로 절대 운영할 수 없어요. 반려견에 대한 애정과 섬세한 관찰, 함께 일하는 선생님들에 대한 성장 기회와 복지, 매장을 전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통찰력 등 많은 요소들이 필요하고 보호자님들의 니즈를 놓치지 않고 파악할 수 있는 세심함 또한 필요로 합니다. 많은 경험과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하지만, 반려견 문화와 서비스는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고 꼭 필요한 역할이기에 경영직을 꿈꾸고 계시는 분들은 포기하지 말고 좋은 경영자가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바우라움 서울숲캠퍼스의 성공을 발판으로 국내 1위 반려동물 케어 센터 목표 달성 다짐

바우라움의 향후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묻자, 김 원장은 지난 2019년 바우라움 서울숲캠퍼스의 성공적인 런칭을 기점으로 혁신적인 오프라인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와 함께하는 국내 1위 반려동물 케어 센터인 ‘바우라움 캠퍼스’를 주축으로 신뢰감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도 국내 1위 타이틀에 걸맞는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며,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더리더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