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지리자동차, 판매량 217만 대 돌파, 해외 시장 성장률 53%
급증
항저우, 중국 2025년 1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리자동차(Geely Auto)가 2024년 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32% 증가하면서 217만 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해외 사업은 403923대를 수출하여 작년 실적 대비 53% 급증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4년에 지리자동차는 중동, 동유럽, 라틴 아메리카 등 기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10개 이상의 신규 시장에 진출해 8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글로벌 입지를 크게 확장했다. 또한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6개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로 이러한 전략적 확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글로벌 고객에게 고부가가치 차량과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입증했다.
현지화된 입지와 네트워크 강화
지리자동차의 글로벌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는 2023년 말 대비 69% 증가한 약 900개 지점으로 크게 확장됐다. 또한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2개 공장을 신설하고 인도네시아, 호주, 필리핀, 칠레에 4개의 신규 자회사를 설립해 현지 시장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지역 사업을 확대했다. 또한 공급망 최적화를 위해 중앙 허브와 5개의 전략적 해외 시설로 지원되는 최첨단 글로벌 부품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성장을 주도하는 플래그십 모델
Coolray는 51개국에서 100만 대가 판매되면서 6개 주요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 중 동급 세그먼트 상위 3위 자리를 굳혔다. Monjaro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급증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에 대한 높은 수요를 증명했다. Emgrand는 9개 주요 시장에서 A세단 3위를 차지하며 시장 지배력을 재확인했다. Geely EX5는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Automechanika Frankfurt), 태국 오토 엑스포, 홍콩 IMXPO와 같은 국제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포용적인 사용자 경험 구축
2024년 지리자동차는 제품 혁신, 운영 우수성 및 브랜드 구축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지리자동차 구매 고객은 1600만 명을 넘어섰다. 지리자동차는 시장 전반에 걸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ICE, 하이브리드, 전기 및 메탄올을 포괄하는 '멀티 에너지'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SG 리더십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 추진
지리자동차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약속을 꾸준히 지키고 있으며, 유럽에서 진행한 자선 활동, 라틴 아메리카에서 진행한 복지 프로젝트, 아프리카에서 진행한 차량 재활용 프로그램 등 전 세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리자동차는 운영 시스템, 사업 역량, 제품 전략, 업그레이드된 애프터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발전을 꾀하며 2025년 글로벌 판매 목표인 271만 대를 향해 과감하게 도약할 예정이다.
출처: Geely Auto
[※ 편집자 주 =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 ⓒ 더리더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